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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bile]/[Flutter]

[iOS 개발] 모든 프로젝트의 기본, hello world 출력

HiSmith 2021. 9. 2. 2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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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os 개발 가닥이 있어서 그런가,

자꾸 aos 와 비슷한 곳을 찾게 되는 것같다...

무튼간에 일단 개발 시작.

 

ios 에서 hello world를 출력해보자

 

일단 안드처럼 xml과 연결이 되어있다. 해당 연결은 스토리보드라고하는데,

상단에 

 

저기 viewController.swift파일과 

 

스토리 보드상의 View Controller의 이름이 같아야한다.

이게 스토리보드와 swift파일을 이어주는 역할을 한다.

 

스토리 보드에서, 컴포넌트를 추가할때는 상단의 + 버튼을 누르면 목록이 나온다.

간단히 헬로월드출력이니, 텍스트만 골라서 드래그 앤 드랍으로 스토리 보드에 떨궈준다.

 

 

 

컴포넌트를 누르고, 텍스트만 hello world로 바꿔주면, 해당 내용이 바뀐다.

밑에 속성들 보니까, 뭐 여러가지 디자인적 요소를 선택하는 것같은데, 우선 안중요하니 패스한다.

 

그리고 IOS 앱개발하면서 특이한점은 제약사항을 설정해줘야한다는 것이다.

여기 화면에서 VIewController의 -> 방향을 누르면 해당 소스로 바로 갈수있다.

해당 소스에서 컴포넌트에와 소스의 연결을 시켜서 이벤트도 달고 하는것같다.

 

컴포넌트를 누르면, 밑에 막대기 두개모양이있는데

여기에서

제약사항을 추가 할수 있고, 리스트 형식의 제약사항을 삭제 및 추가관리를 할수 있다.(contraints)

이렇게 오토레이아웃에 대한 제약사항을 잡아야 디바이스별로 다른 위치의 컴포넌트를 좀 획일화 할수있다.

 

 

무튼 컴포넌트 생성 및 기본적인 제약사항 설정 방법

그리고, And의 액티비티 같은 컴포넌트 이벤트까지 걸수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으니,

이제는 각 컴포넌트 별 이벤트를 달고 개발을 진행해보자,

참고로 에뮬레이터는 아이폰 프로 12로 했고, 해당 부분, 잘 동작하여 노출되었다.

 

(컴파일 실행 방법은 좌측 상단 의 재생버튼 클릭하면된다.)

 

해당 포스팅은 내가 공부한걸 기준으로 정리를 하였다, 사진을 보고도 내용이 다시 생각나게끔 하는 위주가 커서,

진짜 생기초나 제대로 배우고싶은 사람은 그냥 다른데서 보는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어느정도 개발 가닥이 있는 사람만 본다면 좋을것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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