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JPA스터디
- 코테준비
- querydsl
- 스프링
- 자바공부
- 플러터 공부
- 자료구조공부
- 기술면접공부
- 프로그래머스
- JPA공부
- K8S
- nestjs스터디
- 스프링공부
- 기술공부
- Kafka
- nestjs공부
- JPA예제
- JPA 공부
- Flutter
- Axon framework
- 스프링부트공부
- 플러터 개발
- 스프링부트
- 스프링 공부
- 카프카
- 알고리즘공부
- JPA
- DDD
- 코테공부
- nestjs
Archives
- Today
- Total
DevBoi
[Flutter] ios 빌드 구성 차이 본문
반응형
Flutter 로 ios를 개발하다보면 두가지 상황을 맞이하게 된다.
ios하위에 xcodeproj와 xcodeworkspace 이다.
어떤걸 사용해서 배포를 해야할까? 둘다 배포는 된다.
- 외부 라이브러리를 사용한다면 xcodeworkspace로 빌드를 해야하고
- 외부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xocdeprodj를 사용해서 빌드를 해야한다.
대부분 앱은 모두 외부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게 거의 불가피하다.
그래서 그냥 xcodeworkspace로 빌드를 해야한다고 생각하면 편하다(podfile이 있는)
그러면 xocdeproj는 어디에 쓸까?
해당 파일은 앱의 설명 프로젝트 소개 등에 쓰이는 네이티브한 메타데이터를 다룰때 사용하는 파일이다.
참고하자
반응형
'[Mobile] > [Flut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Flutter] Auto Serializable (0) | 2023.11.12 |
---|---|
[Flutter] Firebase Storage, Database (1) | 2023.10.22 |
[Flutter] Chatting 모듈 정리 (0) | 2023.10.08 |
[Flutter] IOS관련 리빌드 (0) | 2023.10.07 |
[Flutter] FireStore를 활용해 채팅 모듈 구현 [1] (0) | 2023.09.24 |